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1
서브 비주얼 2

기업홈페이지제작 합리적인 비용, 맞춤형 디자인, 유지보수 관리까지

WebSite.co.kr Story

[NEWS] 기업홈페이지제작 합리적인 비용, 맞춤형 디자인, 유지보수 관리까지

[NEWS] 기업홈페이지제작 합리적인 비용, 맞춤형 디자인, 유지보수 관리까지

웹사이트(WebSite.co.kr) 2022-01-20 조회수 1,483

안녕하세요. 기업홈페이지제작 업체 (주)쓰리애니아이앤시. 웹사이트(website.co.kr)입니다.

요즘은 pc나 모바일로 대부분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보화 시대에 온라인 비즈니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홈페이지 왜 필요한가?


홈페이지는 우리 기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얼마나 오래됐는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릴 수 있는 도구로

1인 기업,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기업홈페이지제작을 통해 사업의 활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그만큼 비즈니스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온라인상에서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카탈로그로

쉽게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판매하는 제품 또는 이벤트, 세일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기업홈페이지제작을 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홈페이지제작 업체를 선정하는 일입니다.

홈페이지제작이 많아지면서 제작업체도 많아졌는데요. 비용면에서도 업체별 편차가 크고 프리랜서가 많아져 더욱 혼란이 오실겁니다.


어떻게 하면 생각한 예산내에서 만족스러운 홈페이지제작을 할 수 있을지, 기업홈페이지제작 어떤 업체에서 제작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홈페이지 제작 목적


기업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것인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만들것인지 기업홈페이지제작 '목적'을 살펴야 합니다.

목적에 따라 홈페이지의 구조,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콘텐츠 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기업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보여줌으로써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을 알리기 위해 제작됩니다.

기업형 홈페이지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제작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2. 예산


기업홈페이지를 제작할 땐 비용적인 부분도 중요하실텐데요.

홈페이지제작 전 사용 가능한 예산을 확정하신 후 제작업체를 만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리하게 비싼 값에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보단 여러 제작업체들의 견적 비용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한 후

적정선에서 우리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려 디자인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겠습니다.

저렴한 업체에서 제작을 했다가 추후 지속적인 추가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초기 비용보단 제작 후까지 길게 보고 비용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3. 제작 업체의 포트폴리오 확인하기


맡기고자 하는 업체의 포트폴리오에서 비슷한 업종의 회사는 어떤 식으로 디자인을 했는지 꼭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동종업계 제작 경험이 많을수록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은 웹 제작 트렌드를 반영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지도 확인해야합니다.

요즘은 PC와 모바일을 따로 제작하기 보다 PC와 모바일 등 디바이스 화면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대부분 제작을 하고있습니다.


웹사이트(website.co.kr)는 2006년에 설립되어 약 1만여개의 홈페이지를 제작해왔습니다.









4. 템플릿형 vs 맞춤형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템플릿형/임대형이 아닌 맞춤형/독립형 기업홈페이지제작을 추천하는 이유는 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대형은 이미 레이아웃이 구축된 사이트로 초기비용이 저렴하고 제작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업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의 한계가 있으며, 서버 이전과 수정에 한계가 있습니다.

맞춤형은 기압만의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과 수정이 편리하고 제한이 없습니다.

소스도 제공받을 수 있기에 서버이전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단계로 제작을 하기 때문에 한달 또는 한달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초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같은 업종의 홈페이지라도 원하는 디자인, 기능, 퀄리티에 따라 방향이 달라집니다.

짜여진 틀로 만드는 임대형보단 당연히 맞춤형이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웹사이트(website.co.kr)는 18년간의 맞춤형 노하우로 홈페이지제작을 서비스합니다.




5. 유지보수 관리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호스팅,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합니다.

도메인, 호스팅, 유지보수 비용 어느정도 들까요?


도메인 : 연간 1~2만원 가량

호스팅 : 연간 10~20만원

유지보수 : 업체별로 다르기 때문에 계약 시 확인 필수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끝이 아니라 텍스트 수정, 이미지 교체 등 수정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업체마다 요구하는 유지보수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견적을 통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수정이 많이 필요하지 않는 기업이라면 월 계약 대신 수정 건별로 지급하는 방식의 업체를 고르셔야 합니다.


웹사이트(website.co.kr)는 신규 홈페이지 제작 시 2년간 무상으로 유지보수를 해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모든 것, 웹사이트와 함께하십시오!

웹사이트(WebSite.co.kr)는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