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1
서브 비주얼 2

성공적인 기업홈페이지제작,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WebSite.co.kr Story

[NEWS] 성공적인 기업홈페이지제작,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NEWS] 성공적인 기업홈페이지제작,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웹사이트(WebSite.co.kr) 2022-02-24 조회수 1,516

안녕하세요. (주)쓰리애니아이앤시. 웹사이트(www.website.co.kr)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이라면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하려고 하시거나

기존 홈페이지가 오래되어 처음부터 다시 새로 작업을 하려는 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브랜딩을 하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각종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지만 매출에는 한계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회사에 대해 알려주고, 뭘하는 곳인지, 어떤걸 추구하고 있는지 등 알려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하나로 매출 상승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 홈페이지제작 시 중요한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제작 목표


기업 홈페이지는 브랜딩을 하기 위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디자인, 기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웹을 통해 무엇을 부각시키고 싶은지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기업, 제품, 브랜드를 웹을 통해 어떻게 고객들에게 전달되기 바라는지 목표를 정해보신 후 기획에 들어가야 합니다.






# 비용을 아끼려 무조건 저렴한 업체 선정 X


기업 홈페이지제작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홈페이지제작 업체들의 홍보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가형, 저렴한, 무료 홈페이지제작 등으로 유인하는 업체들 말입니다.


기업을 성장시키고 싶으시다면, 기업이 어느정도 규모가 있다면 비즈니스적으로 저가 홈페이지제작은 올바른 방법은 아닙니다.

제작 초기에는 비용이 얼마 안든다고 하더라도 제작 후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추구하는 기업의 방향성과 다른 디자인이 나올 수 있습니다.


기업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보는 기업의 이미지입니다.


개인홈페이지가 아닌 기업홈페이지의 제작의 경우라면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제작 이후 유지보수 비용, 기본 세팅비(도메인, 호스팅 포함)까지 포함하여 비교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홈페이지제작견적 쉽게 받는 방법


구체적으로 정해진 사항이 없다면 견적을 받아도 다시 재 견적을 받게 될겁니다.

이럴 때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홈페이지제작 목표(제품홍보, 정보제공, 쇼핑몰, 서비스형 등)가 무엇인지 말씀해주세요.


두번째, 제작 방향성이 비슷한 예시 사이트를 1~3개정도 알려주세요.

'예시 사이트정도의 퀄리티', '예시 사이트의 특정 기능을 비슷하게 넣고싶다.', '예시 사이트의 메뉴구성이 비슷하게 들어간다.'

(네이버와 같은 대기업 사이트는 그만큼 인력과 비용이 많이 들기에 예시 사이트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주)코스메카코리아는 제품 홍보 홈페이지로 직접 제품을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상품관리 기능을 넣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면 연관상품과 추천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 기능이 없이 제품 선택 후 문의를 넣으면 메일로 답변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 반응형홈페이지


반응형웹이란,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홈페이지 내의 이미지와 텍스트가 화면에 맞게 변화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사용자가 많아진 요즘은 대부분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을 대부분 하고있습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하고, 쉽게 연락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기업 홈페이지제작에 중요합니다.

고객들이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편하게 홈페이지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위 노출에도 효과적이기에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 기업 홈페이지제작 경험이 많은 전문업체로 선정


기업 홈페이지는 단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기업이 사라지지 않는 한 계속 운영될 것입니다.

위에서 말한 저가형 업체나 신생업체 등의 경우 인력이 부족하면 외주를 사용하여 제작과정이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제작 후 제작업체가 폐업을 하게 될 경우에는 더이상 홈페이지의 유지보수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완성도 높은 기업 홈페이지제작을 위해서라면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또한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려면 제작 소스를 소유할 수 있는 독립형홈페이지 제작으로 권해드립니다.

제작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업체의 제작 경험이 있는지, 기술이나 개발능력이 뛰어난 지

기업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줄 수 있는 수준있는 업체를 선별하셔야 합니다.




웹사이트(www.website.co.kr)는 18년간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냥 빨리 대충 만들면 된다. 라는 마인드라면 저렴한 제작업체를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모든 것, 웹사이트와 함께하십시오!

웹사이트(WebSite.co.kr)는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