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1
서브 비주얼 2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비용 절감 방법

WebSite.co.kr Story

[NEWS]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비용 절감 방법

[NEWS]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비용 절감 방법

웹사이트(WebSite.co.kr) 2022-03-15 조회수 1,454

안녕하세요. 웹 에이전시 (주)쓰리애니아이앤시. 웹사이트(website.co.kr)입니다.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을 앞둔 분들이라면 업체 선정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제작 비용으로 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십만원 대 저렴한 곳에 전화를 했더니 이것저것 추가 금액으로 점점 비용이 늘어나고..

홈페이지제작 업체와 전화를 몇 번 하다보면 홈페이지제작이 결코 저렴할 수 없다고 느끼실 겁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어쩔 수 없이 업체 선정에 영향을 끼치게 되지만

너무 저렴한 곳에서 진행하게 되면 제작과정이 매끄럽지 않거나, 퀄리티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시,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과 매출 증가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비용 절감 방법

1.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하세요.

반응형홈페이지란 쉽게 설명드리면 PC, 태블릿, 모바일마다 화면의 크기가 틀린데

어떤 디바이스의 화면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여 사이즈를 조절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PC웹의 콘텐츠 내용이 모바일웹에는 일부만 제공을 한다던지 PC웹의 기능이 모바일웹과 틀리다면 사용자들은 모바일에서의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응형홈페이지로 모든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할 것에 우선 점을 줄 수 있습니다.


굳이 홈페이지를 PC, 모바일 2가지를 만들 필요 없이 1가지만 제작하여 PC, 태블릿, 모바일 수많은 비율/크기로 최적화된 화면을 지원합니다.


또한 PC웹과 모바일웹을 제작 시 수정사항이 생길 경우 각각 수정을 해야하므로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수정사항에 비용이 발생한다면 비용을 1.5배~2배 지불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1회 수정만으로 PC와 모바일에 한번에 반영이 됩니다.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비용 절감 방법

2. 홈페이지의 들어갈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세요.

꼭 메뉴의 사이트맵을 그려보세요.

사이트맵은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작업체에 사이트맵은 제작 시 필수로 필요한 정보입니다.

고객에게 꼭 어필해야할 내용들을 제외하고 페이지 수를 줄여야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많으면 페이지의 수가 늘어나고 이 하나하나가 모두 돈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주)비츠로그룹

사이트맵 20~25page

그룹소개, 계열사소개, 미디어룸, 지속가능경영, 인재채용 등 구성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비용 절감 방법

3. 특별한 기능은 포기하세요.

원하는 기능이 많아질수록 비용은 당연히 증가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이 있지만 세세하게 업체별로 원하시는 기능은 다릅니다.

따라서 계약 전 원하시는 기능이 있다면 상담을 통해 추가 견적이 발생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매출이 오르게 하는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꿀팁

1. 독립형(맞춤형)홈페이지 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 방식은 여러 가지지만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의 경우 이왕이면 맞춤형홈페이지 제작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대형홈페이지가 아닌 독립형홈페이지의 경우 제작 시 홈페이지 소스를 고객님께서 소유할 수 있어서 안정적이고

제작 업체가 사라질 경우에도 홈페이지 소스가 있다면 홈페이지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서버 이전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도 개발이 자유로워 확장성이 큽니다.


임대형홈페이지는 정말 그냥 '만들어만' 줍니다.

하지만 웹사이트(website.co.kr)의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은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매출이 오르게 하는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꿀팁

2. 경험이 많은 업체 선정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을 진행해 본 경험이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 웹사이트(wbsite.co.kr)의 경우 2006년부터 다양한 홈페이지를 제작해온 경험이 있으며,

여러 분야의 제작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해 드립니다.






매출이 오르게 하는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꿀팁

3. 유지보수도 해주는 곳인지 체크해보세요.


중소기업 홈페이지는 제작도 중요하지만 유지보수도 고려해야 합니다.

홈페이지가 완성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추가하고 수정할 부분은 생기므로 유지보수도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제작한 곳에서 수정작업을 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저희 웹사이트(website.co.kr)는 유지보수 전담팀이 있어 빠른 피드백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소기업 홈페이지제작 시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과

매출을 상승 시키는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꿀팁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모든 것, 웹사이트와 함께하십시오!

웹사이트(WebSite.co.kr)는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