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9
서브 비주얼 8
서브 비주얼 5
서브 비주얼 3

회사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WebSite.co.kr Story

[NEWS] 회사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NEWS] 회사 홈페이지제작 업체 선정 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웹사이트(WebSite.co.kr) 2023-01-27 조회수 3,000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제작 전문업체 웹사이트(website.co.kr)입니다:)

회사의 얼굴이 될 홈페이지가 오래되어 리뉴얼해야 하는 상황이 오거나

새로운 사업으로 인해 확장해야 할 때 홈페이지제작을 다시 해야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업체 검색 해보시면 무료, 10만원 등 값싼 단어들로 혹해서 비용을 저렴하게 잡으시는데요.

사실 이러한 업체의 회사홈페이지제작은 템플릿 형식으로 이미 짜여진 디자인에 문구와 이미지만 바꾸는 것인데요.

추가 프로그램이 어렵고, 레이아웃 변경 등이 어려워 나중에는 결국 다시 리뉴얼 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상담 시 이런 고객님들이 80%는 됩니다.


규묘가 있는 홈페이지제작 업체일수록 비용의 차이가 있지만,

원하는 디자인, 기능, 홈페이지 오픈 후 유지보수까지 완성도 높게 제작하기 위해서는 제작업체의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검토하신 후 결정해야 합니다.




동종 업종의 제작 경험이 풍부한가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때 고객님의 회사와 같은 업종의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객님 업종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으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홈페이지의 컨셉과 중요한 부분을 어떻게 배치할 지, 스토리를 어떻게 짜야할 지 분석해야 할 정보가 많습니다.

업종의 경험이 풍부해야 그만큼 노하우가 쌓여있기 때문에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독립형홈페이지/임대형홈페이지


독립형 홈페이지란?

제작 업체에게 제작비를 지불하고 홈페이지를 고객님께서 소유하는 방식입니다.

최초 제작 비용은 비싸지만 유지비는 월 1~3만원정도의 수준으로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업체를 이전 할 경우에는 제작 소스를 가지고 이전도 가능합니다.


임대형 홈페이지란?

고객님께서 매월 사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임대형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최초 제작 비용은 저렴하지만 월 유지비가 많이 나가고 제작 소스를 고객님께서 소유하실 수 없습니다.

임대형 홈페이지는 이벤트성의 단기용으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호스팅 정보(FTP, DB)를 제공하는가


호스팅 접속 정보를 알면 홈페이지 서버에 접속하여 홈페이지의 모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복구도 가능하기 때문에 타 업체로 이전도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일부 업체에서는 호스팅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한 업체만을 이용한다는 보장도 없고, 또한 제작업체가 없어진다는 확신도 없을겁니다.

만약을 대비해서라도 홈페이지 제작소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저작권 및 라이센스 사이트 확인


회사 홈페이지제작 시 회사의 사진이 없다면 인물, 사물, 풍경 등 다양한 이미지가 필요하게 될텐데요.

디자인에 따라 퀄리티가 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좌우하는 가장 큰 부분은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업체는 전문 이미지 제공 업체와 계약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제작 업체가 이미지 전문 제공 사이트와 계약이 되어있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높은 완성도의 회사홈페이지를 구축해줄 업체를 찾는중이라면, 주저마시고 문의주세요!

어려운 시기에 웹사이트(website.co.kr)에서는 고객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제작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홈페이지제작 과정 등 어떠한 질문에도 친절히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모든 것, 웹사이트와 함께하십시오!

웹사이트(WebSite.co.kr)는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보기]
맨 위로